2018. 8. 15.

[명상음악] 당신은 바로 기적이다 틱낫한 어록 모음 Meditation Music








[명상음악] 당신은 바로 기적이다 틱낫한 어록 모음 Meditation Music








[음악동영상 Meditation Music]









다음은 틱낫한의 '비움' 중앙 M&b 간/ 탁낙한저/ 전세영역/ 2003간/  에서 발췌한 것 등이다.

 호흡과 걷는것, 그리고 명상이 얼마나 귀중한가를 단순한 반복어조로 설명하고 있는데,

동감가는 것이 많아 후한 점수를 준다. 한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다. 평점 별셋.

그밖의 어록도 인터넷에서 찾아 추가해 넣었다.

-연우





-------------------------------





01

숨을 들이쉬면서, 마음에는 평화

숨을 내쉬면서, 얼굴에는 미소

나는 느낀다.

내가 살아 숨쉬는 이순간이

가장 경이로운 순간임을...





[이글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글귀,

내 방에 써 놓았다. 늘 새겨 읽으며

살아있음에 기적을 느낀다.]



02

때로 기쁨이 미소의 근원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미소가 기쁨의 근원이 되기도 한다.



03

사람들은 고통을 떨쳐버리려 고생한다. 그러나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에, 익숙한 고통을

택한다.







04

꽃은 꽃 그대로가 아름답다. 당신도 자신 그대로가 아름다움인데, 왜 다른 사람에게서 당신을

찾으려고 하는가?







05

 마음은 수천 개의 채널이 있는 텔레비전과 같다. 우리가 선택하는 채널대로 순간순간의

우리가 존재한다. 분노를 켜면 우리 자신이 분노가 되고, 평화와 기쁨을 켜면 우리 자신이

평화와 기쁨이 된다.







06

많은 사람들은 살아있지만, 살아있음의 기적에 대해 느끼려고 하지 않는다.







07

명상 에너지를 기르기 위한 두가지의 중요한 훈련 방법은 깊게 호흡하는 것과 생각하며 걷는

것이다. 호흡과 걷기, 이 두가지의 단순한 행위를 통해 우리는 감정을 다시리고 기쁨을 가꾸어

갈 수있다.

몸에 공기가 들어가고 나감을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호흡명상이다. 명상을 하며 숨을내쉬며

 공기가 몸에서 나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1. 숨을들이쉰다. 오직 숨쉬기에만 집중한다. 숨을 내쉰다. 나의 숨쉬기에만 집중한다 들이쉬고 내쉬고...

2. 숨을 들이쉰다. 둘숨이 깊어진다. 숨을 내쉰다. 날숨이 깊어진다. 깊게 깊게..

3.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천천히 천천히...“



-숨을 들이쉰다. 내안이 열리는 것을 경험한다. 숨을 내쉰다. 열림 망음에 미소를 보낸다.

-우리의 몸과 의식 속에는 타인을 치유할 수 있는 경이로운 능력이 있다.

-우리가 훈련을 계속행하는 이유는 우리 안에 늘 부정적인 씨앗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훈련은

간단하고 쉽다. 깨달음을 토대로 꾸준히 훈련하면 될 것이다. 대립은 필요없다.



호흡하고 걷고 미소짓기를 계속하자.

호흡 명상을 훈련하기 시작하면 마음이 가라앉는다. 그저 호흡에 집중한다. 배가 올라가고 내려

가는 것에만 집중한다.

그대는 감정이상의 것이다. 위기가 찾아오면 즉시 호흡명상을 시작하자. 격해진 감정이 지나갈

것임을 기억한다.







08  타인이 곧 그대자신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목적은 대화를 회복하기 위해서다. 일단 대화가 회복되면 모든

것이 가능해진다.

15분에 한번씩 손뼉을 치게하고 학급전체가 하던 것을 멈추고 크게 호흡하며 미소짓게 했다.

그의 반 학생들은 이 훈련을 좋아했고 점점 더 선생님을 좋아하게 되었다.







09

“나는 내자신에게 나에게 살아있도록 주어지는 하루의 매순간을 즐길 것이라고 약속한다.”



10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면, 당신이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선물은 당신의 현존

(존재)이다(If you love someone, the greatest gift you can give them is your presence).



11

아름다워지는 것은 당신 자신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To be beautiful means to be yourself).







12

아름다워지는 것은 당신 자신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타인들에 의해 받아들여질 필요가

 없다. 당신이 당신 자신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18

오늘 아침 깨어날 때, 나는 웃지요. 완전히 새로운 24시간이 내 앞에 있어요. 나는 매순간마다

충만하게 살고 연민의 눈으로 모든 존재를 보기로 맹세해요.



19

“웃어요. 숨을 쉬어요. 그리고 천천히 가요.”



20

당신이 살아있는 한, 모든 것이 가능하다(As long as you’re alive, everything is possible).







21

“당신이 상추를 심을 때, 만약 그것이 잘 자라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상추를 비난하지 않는다.

당신은 그것이 잘 되지 않는 이유들을 찾는다. 그것은 비료가 필요하거나, 또는 더 많은 물이나,

더 적은 태양이 필요할지 모른다. 당신은 결코 상추를 비난하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친구나 가족에게 문제가 있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을 비난한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그들을

 돌보는 법을 안다면, 그들은 잘 자랄 것이다. 그 상추처럼 말이다. 비난은 아무런 긍정적 효과도

 없으며, 이유와 논쟁을 사용해서 설득하려고 시도하지도 않는다.그것이 나의 경험이다.

비난도 하지 말고, 추론도 하지 말고, 논쟁도 하지 말며, 오직 이해하라. 만약 당신이 이해하고,

 당신이 이해함을 보여준다면, 당신은 사랑할 수 있고, 그 상황은 변할 것이다.”



22 결코 희망을 잃지 말라(Never lose hope).

“희망은 중요한데, 그 이유는 그것이 현재 순간을 견디기 덜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내일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오늘의 어려움을 견딜 수 있다.”



23 두려움을 놓아버리라(Let go of fear).

“두려움은 우리가 과거에 초점을 맞추거나 미래에 대해서 염려하도록 만든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두려움을 인정할 수 있다면, 우리는 바로 지금 우리는 괜찮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바로 지금, 오늘, 우리는 여전히 살아있고, 우리의 몸은 놀랍게도 작용하고 있다. 우리의 눈은

 여전히 아름다운 하늘을 볼 수 있다. 우리의 귀는 여전히 우리가 사랑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24

“숨을 들이쉴 때, 오로지 현재 순간 뿐이다. 숨을 내쉴 때, 그 순간은 경이로운 순간이다.”



25 당신의 초점을 부정적인 것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옮기라

(Shift your focus from the negative on to the positive).



당신의 감정들이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지 관계없이, 전부 환영하라(Welcome all of your feelings,

no matter if they are negative or positive).



“감정들이 연민이든지 짜증이든지 간에, 절대적으로 동등하게 환영받고, 인식되고, 대우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둘다 우리 자신이기 때문이다. 내가 먹고 있는 탠저린은 나이다. 내가 심고 있는 겨자잎은

 나이다. 나는 내 온 가슴과 마음으로 심는다. 나는 내가 아기 붓다나 아기 예수를 목욕시키듯이 그러

한 종류의 주의를 가지고 이 차주전자를 씻는다. 그 어떤 것도 다른 것보다 더 주의깊게 대우받지

말아야 한다. 마음챙김에서, 연민, 짜증, 겨잣잎 심기와 차주전자는 모두 신성하다.”



26

“삶은 오로지 현재 순간에만 가능하다.”



27

“당신을 위한 나의 사랑을 통해서, 나는 온 우주, 온 인류, 그리고 모든 존재를 위한 나의 사랑을 표현

하고 싶다. 당신과 함께 삶으로, 나는 누구나 모든 종족을 사랑하기를 배우고 싶다. 만약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에 성공하면, 나는 지구 위의 모든 사람과 모든 종족들을 사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사랑의 메시지이다.”



28

“많은 사람들은 흥분이 행복이라 생각한다...하지만, 당신이 흥분할 때 당신은 평화롭지 않다.

진정한 행복은 평화에 기반하고 있다.”



29

핵심수준에서 우리 모두는 하나이다(At the core level we are all ONE).

“우리는 우리의 분리의 착각으로부터 깨어 있기 위해 여기 있다.”



30

깨달음은 항상 당신에게 가능하다(Enlightenment is always available to you).

“깨달음은 항상 거기 있다. 작은 깨달음이 큰 깨달음을 가져올 것이다. 만약 당신이 숨을 들이쉬고,

당신이 살아있음을 자각한다면, 당신은 살아있음의 기적과 접촉할 수 있고, 그것은 일종의 깨달음이 된다.”



31

“사람들은 보통 기적을 물에서 걷거나 알려지지 않은 것에서 생각한다. 하지만, 내 생각에 진정한 기적은

 물위를 걷거나 알려지지 않은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대지 위를 걷는 것이다. 매일 우리는 우리가 심지어

 인식하지도 못하는 기적을 경험한다. 푸른 하늘, 하얀 구름, 푸른 잎, 흑인, 아이의 호기심 어린 눈, 우리

 자신의 두 눈들. 모든 것이 기적이다.”



32

몸을 건강히 유지하는 것은 나무와 구름을 비롯한 우주의 모든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다.







33







34





35








-----------



틱낫한 Thích Nhất Hạnh틱녓하인  釋一行 석일행











1926년 10월 11일 ~ )은 베트남 출신의 승려이다. 세계 4대 생불로 추앙받는 유명한 스님이다. 스스로 법

화경을 가장 애독한다고 하며, 베트남 임제종(대승불교) 스님이다. 프랑스에서 주로 활동하며, 프랑스에

설립한 플럼 빌리지가 유명하다. 참여 불교를 대표하는 스님으로서, 많은 베스트셀러 저서가 있다.

상즉종(相卽宗 Order of Interbeing, 접현종이라고도 한다)을 만들었다. Interbeing은 틱낫한이 새로 만든

영어단어인데, 영어 사전에는 등재되어있지 않다. 연기(緣起)를 번역한 단어인데 연기는 이미

 pratityasamutpada 라는 단어가 이전부터 존재하고 있다.

-위키백과 중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