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4.

[예화] 착각







[예화] 착각



한 남편이 부인과의 대화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부인의 청각을 의심하게 되었다.
그래서 부인 몰래 이를 시험해보기로 했다.

어느 날 그는 방 한쪽 구석에 돌아앉았고 부인은
반대편 구석에 돌아앉게 했다.
그는 조그마한 목소리로
“여보, 내 말이 들려?”하고 물었다.

그러나 대답이 없었다. 좀더 가까이 가서 물어도,
 더 바짝 다가가서 같은 말을 물어도 여전히 대답이
없었다.

드디어 그는 부인의 등뒤에 다가가서
“여보, 이제 내 말이 들려?”하고 물었다.

그러자 부인은 귀찮은 목소리로 대답했다.
“네, 벌써 네 번째 대답이에요”


이 남편은 자신에게 청각장애가 있는 것을 모르고
부인이 잘 듣지 못한다고 착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도 이런 잘못을 범할 때가 얼마나 많은가.
그것은 마치 자신이 빨간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모른 채
 “왜,세상이 이렇게 붉으냐”고 불평하는 것과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