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3.

[예화] 누가 보고 있습니다








[예화] 누가 보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길을 걷고 있었다.
한여름이라 무척 더운 탓에 두 사람은 땀을 뻘뻘 흘렸다.
이윽고 외딴 산길에 접어들었을 즈음 무밭이 나타났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말했다.
"얘, 목이 말라 안 되겠다.
무를 한 개 뽑아 먹어야겠으니
너는 여기서 지키고 있다가 누가 오거든 빨리 알려라."

아들에게 단단히 이룬 뒤 아버지는 성큼성큼 무밭에 들어가
무를 뽑으려고 허리를 구부렸다.
그런데 갑자기 밭머리에 서 있던 아들이 소리를 질렀다.
"아버지, 누가 봅니다."

아버지는 어이쿠! 큰일났구나 싶어 재빨리 밭머리로 나와서
주위를 살펴보았으나 아무 인기척도 없는 것이었다.
"아무도 안 오지 않냐! 남자가 간이 커야지. 똑똑히 지켜."

핀잔을 주고 아버지는 다시 밭으로 들어가서 허리를 구부리고
 무에 손을 댔다.
그런데 그때 또 아들이 '아버지! 누가 봅니다'라고 소리쳤다.

그래서 급히 나와 사방을 둘러봤지만 이번에도 역시 아무도
없었다.
"망보랬더니 아무도 없는데 뭘 보고 큰 소리냐.
딴 생각 말고 똑똑히 지켜."
아버지는 다시 무밭으로 들어가서 조금전에 뽑다만 무를 뽑
으려 했다. 그때 였다.

"아버지! 정말입니다. 누가 보고 있습니다."

정말이라는 소리에 아버지는 헐레벌떡 나와서 사방을 둘러보았다.
그러나 곧 아무도 없는 것을 안 아버지가 단단히 화가 나서 아들
에게 역정을 냈다.
그러자 아들은 '하늘이 내려다보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더 이상 무를 뽑을 수가 없었다.

멋쩍어진 아버지는 아들의 머리를 한대 쥐어박으면서
 '가자! 장난으로 그래봤다'하고는 서둘러 앞장서 걸어갔다.

                                                                                                 
"좋은생각"에서 발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