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3.

[예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예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1968년 9월 28일 오전 8시, 처음으로 햇살을 본 날.
하루 밤, 하루 낮 또 하루 밤...
힘겨운 34시간이 흐른 후 마침내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났다.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았다.
내가 나오자마자 조산원은 즉시 나를 품에 안았고, 돌아서서 타월
로 한번 더 감싸 안은 다음 허둥지둥 옆방으로 데려갔다.
분만실에는 엄마와 조산원, 엄마를 지키던 아빠, 회진을 돌던 의사
 선생님, 간호사가 있었다.
순식간에 일은 진행되었다. 방문객들은 밖으로 쫓겨났고, 아빠는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엄마는 혼자 분만실에 남았다.

그리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키 48cm, 몸무게 2.4kg. 팔이 있어야 할 곳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양어깨, 마땅히 팔이 달려 있어야 할 곳에는 작은 돌기가 있을 뿐.
오른쪽 다리는 정상이었지만, 왼쪽 다리는 줄어든 것처럼 오른쪽
다리의 반 밖에 되지 않았다.
더구나 그 왼쪼 조차도 발끝이 정강이에 닿을 정도로 몹시 휘어져
있으니... 막 태어났을 때는 얼굴이 새파랬다.

엄마와 아빠는 3일 후에야, 나와의 면담이 이루어졌다.
산후에 약해져 있는 휠체어를 타고, 병원의 긴 지하도를 건너서 내가
 있는 병동으로 왔다.
창을 통해 나를 봤다.
나 - 체중 2킬로그램이 조금 넘는 - 작은 레나 요한슨은 침대 위에
 입을 삐죽 내민 채 웃고 있었고, 건강하게 보였다.
귀엽다! 엄마와 아빠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귀여웠다.
부모님은 분명히 그 때, 나를 키우리라 결심하신 것 같다.

나와 같은 장애가 있는 경우, 부모가 직접 아이를 키우는 것이 보편적인
일이 아니었기 때문에, 시설에 맡길 것을 권유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 정도 중증의 장애를 갖고 있는 아기를 집에서 키우기 위해서는 생각
지도 못할 엄청난 고통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사실은 둘 다 충분히 이
해하고 있었다.

"비록 두 팔이 없어도, 이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가족이다"

아빠의 이 한 마디는 결정적이었다.
나는 병원에서 여러가지 검사를 받고, 2주일 후에야 집에 돌아갈 수 있었다.
엄마가 말하는데, 나는 태어났을 때부터 밝고 명랑한 아기였단다.
맞는 말인 것 같다.

밝지 않을 이유가 없었기 때문에....

레나 마리아, "발로 쓴 내 인생의 악보" 중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