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5.

[예화] 나를 천사로 만든 사람







[예화] 나를 천사로 만든 사람





중학교 1학년 때 나는 내가 사는 동네의 한 병원에서 자원봉사자로
간호사 돕는 일을 했다.

여름 방학 내내 일주일에 서른 시간 정도를 일했는데, 그 대부분의 시간을
 길레스피 씨가 입원해 있는 병실에서 보냈다.

길레스피 씨에게는 찾아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그의 상태에 신경을
쓰는 사람도 없는 듯했다.

나는 도움이 필요한 일이면 무엇이든 하면서 여러 날 동안 그의 손을 잡고
그에게 얘기를 들려주곤 했다.

어느덧 그는 나의 가까운 친구가 되었다. 비록 그가 이따금 내 손을 꼭 잡는
 것 말고는 아무런 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지만, 길레스피 씨는 장기간 의식
 불명 상태였던 것이다.

그러다가 나는 일주일간 부모님과 함께 여름 휴가를 떠났다가 돌아왔다. 내가
 병원으로 갔을때 길레스피 씨의 침대는 텅 비어 있었다. 그가 어디로 갔는지
 나는 간호사에게 차마 물어 볼 수가 없었다. 그가 죽었다는 말을 듣는 것이
두려워서였다.
그래서 많은 질문을 가슴에 묻어둔 채 나는 중학교 2학년이 되어서도 자원 봉
사자 일을 계속했다.


그로부터 몇 해가 흘러 내가 고등학교 3학년이 되었을 때였다. 주유소에서 나
는 낮익은 얼굴을 발견했다.

그가 누구라는 걸 떠올리는 순간 나도 모르게 눈물이 글썽거렸다. 길레스피 씨
가 살아 있었던 것이다!

나는 용기를 내어 그에게 다가가 혹시 다섯 해 전에 의식불명 환자였던 길레스
피 씨가 아니냐고 물었다.
그는 의아한 표정으로 그렇다고 했다.

나는 내가 그를 어떻게 아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병원에서 그에게 이
야기를 하며 보냈는지 설명했다.
그러자 그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렸다. 그는 따뜻한 두 팔로 나를 껴안았다.

그는 자신이 혼수 상태에 있을 때 내가 그에게 들려 주는 이야기를 다 들을 수 있
었고, 이야기하는 동안 내내 그의 손을 잡고 있던 내 손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자기와 함께 있는 사람이 한 인간이 아니라 천사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길레스피 씨는 자신을 소생시킨 힘은 바로 내 목소리와 내 손길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
그는 나에게 자신이 살아온 과정을 이야기하고, 무슨 일 때문에 의식 불명 상태에
빠지게 되었는지도 설명했다.

우리는 둘 다 한없이 눈물을 쏟다가 다시 포옹을 하고는, 작별 인사를 하고 헤어
졌다.
그렇게 우리는 헤어졌고, 그 이후로 나는 그를 다시 만날 수 없었다.
하지만 길레스피 씨는 내 마음을 날마다 알 수 없는 기쁨으로 채워 주었다.

나는 내가 그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는 걸 안다.
그리고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그가 내 삶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는 것이다.
나는 결코 그를 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는 나를 천사로 만들어 주었으니까.

안젤라 스터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