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6.

[예화] 삶의 북극성



[예화] 삶의 북극성


「사막에서 길을 잃으면 북극성을 보고 걸어라」
이런 충고를 들은 사람이 사막에서 길을 잃었다.가까운 데에
촌락이 있는 것 같은 데 방향을 알 수 없었다.

그러다가 앞서 간 발자국을 발견했다.한참 그 발자국을 따라
갔으나 촌락이 없었다.정신을 차려 살펴 보니 자기 발자국을
좇고 있던 것이었다.

그제서야 그는 발자국을 좇는 대신 밤하늘의 북극성을 바라보
며 방향을 잡았고 얼마 후 촌락을 발견할 수 있었다.앞날이
불투명할 때 현실의 발자국이 아닌 「삶의 북극성」을 찾아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