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1. 24.

[예화] 은밀한 쾌감







[예화] 은밀한 쾌감


오래 전 불란서에 부유하고 욕심 많은 한 귀족이 살고 있었다.

그는 그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성의 구석진 곳,
아무도 모르는 밀실에 숨겨두었다.

밀실에 이르는 통로는 깊숙하고 협소하였으며 입구는 철문으로
문이 닫힐 때면 저절로 잠기게 만들었다.

여러 해 동안 이 수전노는 여기서 아무도 모르게 돈을 만지작거리며
말할 수 없는 행복감에 젖어 있었다.

어느 날 그가 소작인들로부터 징수한 소작료가 들어있는 돈주머니를,
밤이 되기를 기다려 밀실 금고로 가져가 언제나 하듯이 돈을 만지작
거리며 즐겁게 바라보고 있었다.

그러나 그 방을 나오려고 열쇠를 찾으니 열쇠를 바깥에 두고 온 것을
알고 공포에 떨지 않을 수 없었다. 문은 잠겼고 아무리 외치고 두드려도
소리나 빛이 외부와 차단되어 있는 견고한 그 방에 어느 누구도
그가 갇힌 것을 알고 달려와 구해 줄 사람이 없었다.

집안 사람들은 그의 갑작스러운 실종을 이상스럽게 생각하고
이 신비스러운 사건을 해결하려 애썼으나 결국 누군가에 의해 유괴되어
살해 당했다고 결론 내리고 말았다.

수 개월이 지난 뒤 자물쇠를 만드는 어떤 노인이 백작의 실종 소식을 듣고
20여년 전에 그가 특수한 자물쇠를 고안하여 달아 준 견고한 방을 회상하였다.

그 노인이 백작 친척과 함께 그 밀실의 문을 열고 들어 갔더니 문은 여전히
잠겨 있었고 방안에는 백작의 부패한 시체가 돈더미 위에 있었다.
그 광경으로 미루어 보아 죽어가면서 고통스러워 했을 모습을 짐작할 수 있었다.

-----------
은밀한 행동은 기쁨을 줄 수 있으나 언젠가 밝혀지기 마련이다.
아니면, 이예화처럼 불행한 결말로 끝날 수도 있다.
행복은 숨길 일에서 나오지 않는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