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1. 29.

[예화] 켈래포니아주의 유레카







[예화] 켈래포니아주의 유레카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좌우명은 ‘유레카(Eureka)’다.
헬라어로 ‘내가 찾았노라’ 정도의 뜻인 이 단어가 캘리포니아주의
 좌우명이 된 유래는 이렇다.

1800년대 서부 개척시대에 캘리포니아 곳곳에서 많은 금광이 발
견되었다. 사람들이 금을 찾으러 몰려들었고 그러면서 여기저기서
금광을 발견한 사람들이 “내가 찾았다” “나도 찾았다” 하면서 이
말이 유행하게 된 것이다.

그때부터 캘리포니아 인구가 매년 두 배씩 늘었고 황금의 주
(Golden State)라고도 불리게 됐다.

유레카라는 말은 아르키메데스가 왕이 명령한 왕관의 금(金) 순도
측정법을 목욕하다가 발견하고는 벗은 몸으로 거리로 뛰어나가 지
른 소리로도 알려진다.

너무 기쁜 나머지 자신이 벗은 줄도 잊고 “유레카, 유레카” 하면서
뛰어다닌 것이다.

당신도 '삶의 유레카'를 찾아 외치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