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15.

[예화] 말주변






[예화]  말주변



데일 카네기의 [친구를 얻는 방법과 사람을 움직이는 방법]
중 한 부분을 같이 나누고 싶군요.

뉴욕의 어느 모임에서 나는 저명한 식물학자를 만났다.
식물학자와 대화해보기는 처음이라서 나는 그에게 흠뻑 빠
져버렸다.

나는 다른 손님을 개의치 않은 채 몇 시간 동안 그와 이야기
를 나누었다.

그런데 그 후 식물학자는 다른 친구들에게 나를 가리켜
 '지금까지 만난 사람 중에서 가장 말주변이 좋은 사람'
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말주변이 좋은 사람이라고? 그럴 리가 없다 왜냐하면 나는
 알고 있는 것이 없어서 할 말이 없었던 것이다.

나는 단지 진심으로 흥미를 느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들
었을 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