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31.

[비극실화] 식욕의 포로




[비극실화] 식욕의 포로
 
 
 
14세기 벨기에.레이몬드 3세라는 군주가 국가를 통치하고 있었다.국민들을
잘 보살피지 못했던 그는 혁명군에게 정권을 물려주고 감옥에 갇혔다.
 
새 군주는 레이몬드 3세를 차마 사형에 처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특별하게 건축된 감옥에 가두었다.
 
엄청난 탐식가인 레이몬드 3세가 몸집을 줄이면 탈출할 수 있도록 조그마한
비상문을 만들어 놓았다.그리고 매일 맛있는 음식들을 제공했다.식욕을
절제하면 그는 얼마든지 자유의 몸이 될 수 있었다.그러나 레이몬드 3세
의 몸은 점점 더 뚱뚱해졌다.식욕을 억제하지 못하고 매일 많은 음식을
먹어 치웠다.결국 그는 감옥에서 최후를 마쳤다.그는 식욕의 포로였던
것이다.유혹은 달콤하다.
 
인간의 행복은 욕심을 줄이는데서 시작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