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26.

[성공실화] 마가렛 미첼의 끈기




[성공실화] 마가렛 미첼의 끈기



스물 여섯의 나이에 다리 부상으로 신문사를 그만 두어야했던 마가렛 미첼은 병상에서
소설을 쓰기 시작하여 이후 10여년의 긴 시간 끝에 "바람과 함꼐 사라지다"를 탈고 했다.
 
미첼은 완성된 원고 뭉치를 들고 출판사를 찾아 다녔으나 무명 작가의 소설을 출판하겠
다고 나서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렇게 3년이 흘렀다. 미첼의 원고는 닳아져서 조금 너덜너덜해졌다.
그 날도 미첼은 원고 뭉치를 들고 집을 나섰다. 밀런 출판사를 찾아 갔을 때 편집장인 레이
슨은 출장을 가기위해 기차역으로 떠난 뒤였다.

미첼은 기차 역으로 급히 갔다. 그녀가 기차역에 도착했을 때 레이슨은 막 기차에 오르 려
하고 있었다.
미첼은 큰 소리로 레이슨을 불렀다. 레이슨이 걸음을 멈 추고 미첼을 쳐다보자 그녀는 그에
게 다가가 원고 뭉치를 안기며 말했다.
 
"한번만 읽어주세요..."
 
레이슨은 마지못해 원고를 들고 기차에 올랐다. 덜컹거리며 기차가 움직 이자 미첼은 빠른
걸음으로 기차역을 빠져나가 우체국으로 향했다.
레이슨 은 원고 뭉치를 한켠에 내려놓고는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았다.
얼마 후 기차내 직원이 레이슨에게 전보 한 통을 내 밀었다. 전보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한번만 읽어주십시요 - 미첼 올림"
 
전보를 흩어본 레이슨은 흘깃 미첼의 원고를 쳐다보고는 이내 하던 일을 계속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내용의 두번째 전보가 배달되었다. 그때 까지도 레이슨은 원고를 읽어볼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또 다시 세번째 전보가 배달되었다. 그제서야 레이슨은 기차역에 서있던 미첼의 얼
굴을 떠올리며 조금이라도 읽어 볼 생각으로 원고를 펼쳤다.
목적지에 기차가 멈추자 사람들이 하나 둘 짐을 챙겨 내렸지만 레이슨 은 그것도 모른채 미
첼의 원고에 푹 빠져 있었다.
 
이렇게 해서 출판된"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하루에 5만 부가 팔릴 정 도의 세기적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