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13.

[공포괴담] 갈매기 고기





[공포괴담] 갈매기 고기



 어느 고기잡이 부부가 폭풍에 어선이 난파돼 한 무인도에 표류했다.

 원래 몸이 허약했던 남편은 날이 갈수록 병색이 완연해 마침내 두 눈을 
실명하고 말았다. 장님이 된 남편은 자꾸 여위어 가다가 하늘에서 끼룩
거리며 우는 갈매기 소리를 듣고는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저 갈매기 고기
가 먹고 싶다고 했다.

 극진히 간호하던 아내는 어쩌면 남편의 마지막 소원이 될지도 모를 갈매
기 고기를 구하기 위해 온 섬을 돌아다녔다.

 얼마 후 남편은 아내가 갖다준 갈매기 고기를 맛있게 먹었다. 갈매기 고기
가 맛있어 더 먹고 싶다고 하자 아내는 계속 먹였다. 남편의 건강은 나날이 
좋아졌다.

 그러던 어느 날 지나가던 원양어선이 우연히 그들을 발견했는데, 앞 못 보
는 남편은 살아 있었고 이미 죽은 아내는 섬에 묻어주었다.


 몇 년 후, 수술을 받은 남편은 시력을 회복했다. 그러나 섬에서 아내의 임
종을 지켜보지 못해 늘 슬픔과 술에 잠겨 있을 무렵 한 외진 바닷가로 여행
을 가게 되었다.

 그 바닷가에는 갈매기 고기집이라는 식당이 있었는데, 그는 무인도에서 표
류해 있을 대의 그 갈매기 고기맛을 잊지 못해 한 접시 시켜 먹었다. 그런데
 고기맛을 본 그는 두 눈에서 피눈물을 흘리면서 바닷속으로 뛰어들어 자살
해 버렸다. 무인도에서 먹은 고기맛과 달랐던 것이다.

 그러니까 남편을 살리기 위해 아내는 자기 허벅지 살을 베어 남편에게 먹여
주고 자신은 피를 흘리면서 서서히 죽어 갔던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