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2. 5.

[명시음악] 너는 나이다 잘랄루딘 루미 Gayatri Mantra - Deva Premal







[명시음악] 너는 나이다 잘랄루딘 루미 Gayatri Mantra - Deva Premal







[음악동영상]




01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이
곧 너였다는 사실을 나는 알지 못했다.

내 육체속에 있는것은 언제나 너였다.
이 세계 안에서 나는 너에 대한 증거를 물었었다.

그리고 나는 이 세계 전부가
너였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잘랄루딘 루미-
수피즘(회교 신비주의)의 시인





00 여행 - 잘랄루딘 루미(회교 신비주의 시인)

여행은 힘과 사랑을
그대에게 돌려준다. 어디든 갈 곳이 없다면
마음의 길을 따라 걸어가 보라.
그 길은 빛이 쏟아지는 통로처럼
걸음마다 변화하는 세계,
그곳을 여행할 때 그대는 변화하리라.





00

내가 지나온 모든 길은 곧 당신에게로 향한 길이었다.
내가 거쳐온 수많은 여행은 당신을 찾기 위한 여행이었다.
내가 길을 잃고 헤맬 때조차도 나는 당신을 향해 걸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당신을 발견했을때,나는 알게 되었다.
당신 역시
나를 향해 걸어오고 있었다는 사실을.

-잘랄루딘 루미-






00 내가 누군지 말하라



나는 햇빛에 비추이는 티끌
나는 둥근 해

티끌에게는 가만 있으라고
해한테는 움직이라고 말한다.

나는 아침 안개 그리고
저녁의 숨결

작은 숲 위로 부는 바람, 벼랑에
부딪히는 파도

모든 것인
당신이여, 내가 누군지 말하라.
내가 당신이라고
말하라.


-잘랄루딘 루미(13세기 페르시아 신비주의 시인)

-출처
http://knajs.egloos.com/1845423





---


00 봄의 정원으로 오라
                                           - 잘랄루딘 루미


이곳에 꽃과 술과 촛불이 있으니
만일 당신이 오지 않는다면
이것들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리고 만일 당신이 온다면
이것들이 또한 무슨 의미가 있는가.





-----------------------------


00 나는 있습니다, 그리고 없습니다.

                                              -잘랄루딘 루미

아직 내리지 않은
큰 비에 흠뻑 젖었습니다.

아직 세우지 않은
감옥에 갇혀있습니다.

아직 마시지 않은
당신 술에 벌써 취하였습니다.

아직 터지지 않은
전쟁에 상처 입고 죽었습니다.

상상과 현실 사이의
다른 점을 나는 더 이상 모릅니다.

그림자처럼, 나는
있습니다.
그리고
없습니다.

-루미의 사랑노래 타골의 죽음노래





-----------------------------------------

00 여인숙
                                       -잘랄루딘 루미

인간이란 존재는 여인숙과 같다
매일 아침 새로운 손님이 도착한다

기쁨 절망 슬픔
그리고 약간의 순간적인 깨달음 등이
예기치 않은 방문객처럼 찿아온다

그 모두를 환영하고 맞아들이라
설령 그들이 슬픔의 군중이거나
그대의 집을 난폭하게 쓸어가 버리고
가구들을 몽당 내가더라도

그렇다 해도 각각의 손님들을 존중하라
그들은 어떤 새로운 기쁨을 주기위해
그대를 청소하는 것인지도 모르니까

어두운 생각 부끄러움 후회
그들을 문에서 웃으며 맞으라
그리고 그들을 집안으로 초대하라
누가 들어오든 감사하게 여기라

모든 손님은 저 멀리에서 보낸
안내자들이니까

- 류시화의  치유시 모음집인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 처럼'에서
2번째로 소개된 시 - 삶의 모든 것을 포용하라는 교훈이 담긴시





--------------------------------------------


00 여행
                 -잘랄루딘 루미

여행은 힘과 사랑을
그대에게 돌려준다. 어디든 갈 곳이 없다면
마음의 길을 따라 걸어가 보라.
그 길은 빛이 쏟아지는 통로처럼
걸음마다 변화하는 세계.
그곳을 여행할 때 그대는 변화하리라.





--------------------------------------------


00 사랑의 불길에 휩싸여

                                        -잘랄루딘 루미
내 가슴이 불타고 있습니다
광기에 사로잡혀
사막을 떠돌아다닙니다
내 열정의 불꽃이
바람과 하늘을 삼켜버립니다
그리움에 사무친 부르짖음과
슬픔에 겨운 탄식이
내 영혼을 괴롭힙니다
당신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나의 취한 눈을 들여다보십니다
당신 사랑의 고요함으로
내 열정을 받아 주시는
당신은 실존의 주군이십니다
어느날, 나 또한
당신 같은 연인이 될 것입니다





-------------------------------------------

00 사랑에 취하여

                     잘랄루딘 루미

당신 사랑 때문에
맑은 정신을 잃었습니다
사랑의 광기에
취해버렸습니다

짙은 안개 속에서
자신에게 낯선 나그네가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취하여
집으로 가는 길을 잃었습니다

정원에서 내가 보는 것은
당신 얼굴 뿐이요
나무에서 꽃에서 맡는 것은
당신 향기뿐입니다

사랑의 황홀함에 취하여
더 이상 주정뱅이와 술,
사랑하는 이와 사람받는 이가
어떻게 다른지를 모르겠습니다





--------------

[음악소개 Gayatri Mantra[ Deva Premal] -유튜브 본문]

명상음악가 데바 프레말

데바 프레말은 독일 출신의 유명한 명상음악 뮤지션입니다.
데바 프레말은 저 유명한 오쇼 라즈니쉬의 제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쇼 라즈니쉬는   '위대한 영적 스승', '예수 이래 가장 위험한 인물'
등의 별명으로 불렸던 인물로 서양에 '명상 산업'이라는 개념을 만들
었다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오쇼 라즈니쉬는 인도에 세계 최대의
 명상센터인 '아쉬람'을 만든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명상음악가 데바 프레말 역시 라즈니쉬 명상센터
에서 공부했습니다. 데바 프레말은 라즈니쉬 명상 센터에서 세계적인
명상 음악 프로듀서 '미텐'을 만나 인연을 맺게 됩니다. 미텐은 과거
가수이자 작곡가로 성공한 경험이 있었던 사람으로, 데바 프레말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탐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줍니다. 데바 프레말은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명상음악 보컬리스트 중 한 명이며,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음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만트라 명상음악 음반

데바 프레말의 만트라 명상음악 'Chidananda'입니다. 그녀의 히트 앨범
 중 하나인 'Love is Space'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에는 동양적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7개의 만트라 명상음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만트라는 치유의 의미를 가진 일종의 주문입니다. 그래서인지 만트라
명상음악은 대중들에게는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도 역시 데바 프레말과 함께 작업한 '미텐'은 만트라에 대
중적인 감각을 보태주었고, 'Love is Space'는 데바 프레말의 음반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끄는 음반이 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답다, 참으로 아름다운 음악이다" - 달라이 라마

만트라 명상

Man = 마음 / Tra = 해방, 자유
Mantra = 마음을 해방시키는 소리, 진동

'만트라'는 산스크리트어로 된 음절 혹은 경구를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만트라의 음절이나 경구에는 개인의 현 상태를
더 높은 차원으로 이끌어 주는 잠재적인 힘이 깃들어 있으며,
힘이 깃든 말의 반복을 통해 요가의 목표-개인의식과 우주의식의 통합-
에 이룰 수 있다.
만트라의 음률은 소리의 특정한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체 내의 진동과 조화를 이루어 인간을 명상상태에 이르게 하고,
자신의 진정한 본질과 궁극적인 우주의 진리를 깨닫게 된다.

Gayatri mantra

아주르베다의 만트라이며, '베다 만트라' 중에서도 가장 중요시 되고 있다.
기본형식으로는 6음절씩 네 줄, 즉 24개의 음절로 된 운율을 갖고 있다.
'가야트리'는 베다의 어머니, 우주의 어머니로 불려지는
지혜의 여신으로 우리의 무지를 없애준다고 한다.
따라서 '가야트리 만트라'를 반복하면
고통과 재앙과 무지가 제거되고 해탈을 얻게 된다고 한다.
또한 혼란과 의심, 회의주의, 자신감 부족, 방향감각 상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한다.
인도인들은 '가야트리 만트라'가 부와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한다.

Om Bhur Bhuvah Svah
Tat Savitur Varenyam
Bhargo Devasya Dhimahi
Dhiya Yo Nah Pracodayat

[옴 부르 부바 스와하
땃 사비뚜 바레니얌
바르고 디바사 디마히
디요 요 나 프라쵸다얏]

우리가 소망하는 그 찬란한 사비트리 신
우리는 신의 광휘에 명상합니다.
우리의 지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자
마르가요가 카페에서

출처:http://cafe.daum.net/jdj0904/G6bg/49?...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