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1.

[예화] 0.1초의 소중함







[예화] 0.1초의 소중함




일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싶다면
재수생에게 물어보라

한 달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싶다면
미숙아를 낳은 어머니에게 물어보라

일주일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싶다면
주간지 편집장에서 물어보라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싶다면
오늘 일당을 놓친 일용직노동자에게 묻고

한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싶다면
연인에게 한 시간째 바람맞고 있는 사람에게 가보라.

1분의 소중함을 알고 싶다면
방금 열차를 놓친 사람에게 물어보고

1초의 소중함을 알고 싶다면
간발의 차로, 사고를 피한 운 좋은 사람에게 가라.

그리고

0.1초의 소중함을 알고 싶다면
100미터 달리기에서 은메달을 딴 사나이에게 가 보라.




희망은
사람을 일으켜 세우는
위대한 착각입니다.

- 긍정적인 착각은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 -


※출처 : 사랑밭 새벽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