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26.

[명언음악] 꿈 비전 꿈을 실현하라 Victory - Bond








[명언음악] 꿈 비전 꿈을 실현하라  Victory - Bond









[음악동영상 Victory - Bond]









꿈과 상처



나대로 살고싶다

나대로 살고싶다

어린 시절 그것은 꿈이었는데



나대로 살 수밖에 없다

나대로 살 수밖에 없다

나이 드니 그것은 절망이로구나

(김승희·시인, 1952-)











+ 꿈



돌아가시기 전 어머니는 가쁜 숨을 몰아쉬며 내게 말했다

바다 건너 서양나라에 가 부잣집 딸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고

그래서 공부 많이 한 학생이 되고 싶다고



칠년이 지나도 그 말이 가슴에 걸려 넘어가지 않는다

어머니는 30년대 이 땅의 가난한 방직여공이셨다

(이시영·시인, 1949-)





+ 山行의 꿈



더 추워지기 전에

어느 하루쯤은, 혼자서

한적한 산 속으로 걸어 들어가

하늘 보고 눕고 싶다



쳐다보여지는 하늘이, 이왕이면

뿌옇게 흐려주었으면 더 좋겠고

흐린 만큼 푸근한 가을 숲에서

내가 살고있는 집 주소와

숱하게 드나들던 슈퍼마켓이랑

병목현상이 잦은 출근길,

이런 것들도 함께 쉬이

그 날 하루는 저절로 잊혀졌으면 좋겠다



버거운 시간에 맞추려고

순간 순간들을 토막냈던 기억과

지금 가봐야 할 곳 때문에

미리 앞서서 조바심하는

그런 잡다한 것들을

깜빡 잊어도 좋을, 하늘을

어느 하루는 보고싶다



入山했던 길조차도

기억하지 못하는 그런 하루

(신석종·시인, 1958-)







--





[유머] 더 큰 미래





아들의 책상 앞에 '미래의 택시기사'이라고 써 있다.



이것을 본 아빠가 그 이유를 물었더니 아들이 대답했다.



"불친절한 택시 기사들이 많잖아요.



내가 나중에 진정한 서비스란 이런 것이라는 걸 보여줄 거에요."



아빠는 웃으며 조용히 타일렀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옛날 김영삼 대통령은 중학교 때 '미래의 대통령 김영삼'이라고 적었고,

결국 그렇게 되지 않았니. 너도 이왕이면 큰 꿈을 가져 봐."



며칠 뒤 아빠는 아들의 꿈이 크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래의 버스기사'












---



빌 게이츠가 12세였을 때 얼마나 반항이 심하고 말을 안 들었는지 참다못한 아버지가 컵에 있

는 물을 그 소년의 얼굴에 끼얹은 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 사건으로 인해 어린 소년은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고,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그 소년은 사립학교로 전학을 가서 우연히 컴퓨터에 큰 흥미를 느끼고 깊이 빠져

들었다. 그 일이 계기가 되어 그는 컴퓨터와 소통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었다. 아버

지가 화를 내면서 물 한 컵을 얼굴에 끼얹은 것이 컴퓨터 황제가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니

 참으로 묘한 인생이 아닐 수 없다. (예화집발췌)



---모멸감을 이기기 위해 성공하는 사람도 있다. '성공이 복수'기 때문.

빌게이츠의 명언을 보면 다소 비꼬는 듯한 말도 있는게 그 때문이 아닌가

문득...ㅋ.










-------------------------------------




01

가장 많은 것을 이루는 자들은 아마 가장 많은 꿈을 꾸는 자들이다.

– Stephen Leacock



02

기꺼이 불편함을 택하라. 불편함을 편하게 생각하라.

그것이 아마 힘들지도 모르지만, 그것이 꿈을 꾸며 살아가는 것에 대한 작은 대가이다.

– Peter McWilliams



03

미래는 꿈의 아름다움을 믿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 엘리노어 루즈벨트



04

꿈을 이루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유일한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다.

– 파울로 코엘류





05

꿈들은 우리가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기준이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06

만약 당신이 꿈을 꿀 수 있다면, 그것을 이룰 수 있다.

언제나 기억하라. 이 모든 것들이 하나의 꿈과 한 마리의 쥐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 월트 디즈니



07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은, 당신이 꿈꾸는 삶을 사는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



08

꿈은 이루어진다. 이루어질 가능성이 없었다면

애초에 자연이 우리를 꿈꾸게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 존 업다이크



09

상상력은 창조의 시발점이다.

당신은 원하는 것을 상상하고 상상하는 것을 행동에 옮길 것이며,

종국에는 행동에 옮길 것을 창조하게 된다.

- 조지 버나드 쇼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