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19.

[예화] 죽도록 원하면 해낼 수 있다







[예화] 죽도록 원하면 해낼 수 있다



인생은 두려운 일들로 가득하다. 그리고 우리는 그러한 두려움들을 쉽사리 떨쳐버
리지 못한다. 두려움을 억제하지 못하면 조그마한 환상 따위를 무서운 괴물로 착
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반면 이를 악물고 "그래, 난 해낼 수 있어."라고 말하면,
 대개의 경우 우리는 그것을 해내고 만다. 후지모토가 꼭 그랬다.

후지모토는 세계적인 체조선수였다. 일본 대표로 참가한 올림픽 대회에서 그의 팀은
 간발의 차이로 금메달을 다투고 있었다. 그는 이 순간을 위해 자신이 젊음을 바쳐
 피나는 훈련을 해왔다는 사실과, 팀 동료들도 자신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는 링에서 뛰어난 연기를 펼쳐 보이고 착지했다. 그러나 착지하는
순간 오른쪽 다리가 부러지는 부상을 당했고, 고통을 호소하며 매트위에 쓰러졌다.
그날 밤 동료 선수들은 병원으로 찾아와 상심한 그를 위로해 주었다.

다음날, 경기장 전광판에 후지모토의 이름이 나오자 사람들은 모두 놀라고 말았다.
그가 다리를 절뚝거리며 선수 출입구에 모습을 드러냈고, 이윽고 링 연기를 해보이
기 위해 기구에 올랐다. 관중들은 믿을 수 없다는 듯 숨을 죽이고 그에게 시선을 집
중했다. 후지모토는 오른쪽 다리에 붕대를 감은 채 링을 잡고 자세를 취했다.
그런 몸으로 공중에서 몸을 비트는 연기를 하며 균형을 잡을 수 있을까? 만약 성공
한다면 그것은 초인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었다. 후지모토는 그런 연기가 관중의
 박수를 받거나 금메달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겠지만. 그 대신 칼로 찌르는듯한 끔
찍한 고통을 안겨주리란 것을 알고 있었다. 착지할 때의 충격을 붕대를 감은 다리가
 감당하지 못할 것은 확실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는 붕대를 감은 다리로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

전날밤 병원에서 곰곰이 생각한 결과, 팀에 금메달을 안겨주기 위해서는 그 자신이
 최하 9.5이상의 점수를 얻어야 했다. 그는 연기를 시작했고, 링에서 멋진 공중 연
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관중들과 심사위원단은 넋을 잃은 듯 바라보았다. 마침
내 착지를 위해 그는 링에서 공중으로 몸을 날려 두 번 몸을 비튼 후 다시 세 번 공
중돌기를 했고, 목표물에 정확히 박히는 화살처럼 바닥에 착지했다. 그는 두 볼에 눈
물을 흘리며 움직이지 않고 서 있었다. 자신의 연기가 모두 끝났다는 신호였다. 그는
곧 바닥에 쓰러졌고 팀동료들이 달려와서 부축하여 내려왔다. 이윽고 전광판에 9.5라는
 숫자가 떠올랐다. 그의 팀이 금메달을 따게 된 것이었다!

"칼에 찔리는 듯한 고통이 느껴졌습니다. 눈에서 저절로 눈물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이제 금메달을 목에 걸고 나니 그 고통은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후지모토는 이렇게 말했다.



"고통스러울수록 그 끝에 얻은 영광은 더 빛나는 법이다!"

- 죽도록 원하는가 그러면 해낼 수 있다 / 댄클라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