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0.

[공포괴담] 잘라진 손의 연주





[공포괴담] 잘라진 손의 연주




(이 이야기는 에도가와 란포의 한 단편 소설 줄거리를 요약한 것입니다.)

나는 내 친한 친구이기도한 피아니스트의 수술을 맡게 되었다. 친구는 심
한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상태였고, 살기 위해서 나는 그의 오른손과 한
쪽 다리를 절단해야만 했다.

친구는 의식을 깨자마자, 희미한 정신인데도 "내 손은 괜찮아? 회복되면
다시 연주할 수는 있겠지?" 라는 말부터 중얼거렸다.
차마 제대로 의식도 차리지 못한 환자에게 오른손을 잘랐다고 이야기할 수
는 없어서 나는 그냥 고개를 끄덕였다.

점차 의식이 돌아온 친구는, 아직 고개도 제대로 돌리지 못할 정도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였지만, 이렇게 말했다.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도록 팔을 고정한 것을 좀 느슨하게 해 줘.
벌써 한 며칠 누워 있었던 것 같은데, 혹시라도 사고 때문에 피아노 치는
것을 잊어버리지는 않았는지 연습해봐야겠어."

나는 하는 수 없이, 팔을 좀 느슨하게 해주고, 신경진통제를 조금 주사해
주었다. 이렇게 하면, 당분간은 팔목이 절단된 것은 느껴지지 않고 예전과
다를 바 없는 느낌이 들게 된다.

친구는 눈을 지그시 감고, 손가락을 놀려 피아노를 치는 연습을 하려한다.
입으로 흥얼흥얼 곡조를 소리낸다. 나는 차마 애처로운 광경을 더 볼 수가
없어서 병실에서 나왔다.

그런데, 그 때 옆방에서 간호사의 앙칼진 비명 소리가 들렸다.

뛰어가 보니, 수술실에는 잘라서 병속에 담아 놓은 친구의 손이 방부액 속
에서 마구 퍼덕거리며 그 손가락이 미친듯이 움직이고 있었다.


-출처
http://gerecter.egloos.com/4689276

-------------------

과학적인 근거가 전혀 없으니 걱정은 마시라.
공인받지 않은 가설의 1은, 기억이 두뇌뿐 아니라
심장, 폐, 기타 기관에 분산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주제로 '분리인간', '이식된 심장의 감정'
등의 이야기가 꾸며진듯...
.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