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1.

[예화] 오늘의 최소업적






[예화] 오늘의 최소업적




할리우드의 배우 로버트 미참이 60살이 되었을 때  한 기자가 ‘그의 생애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업적이 무엇이냐는 물음에 미참은 “내가 서른 살이 되었을
 때 다음 5년간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런데 이제 예순
 살이 되었어요! 이것이 내 생애에 있어서 가장 큰 업적입니다.



105세의 한 남자는 회춘 클리닉에서 보석과도 같은 귀한 존재였다. 전문가 위원
회에서 그가 소개되었다.
“장수의 비결이 뭡니까?‘라는 질문에,
”항상 숨을 쉬었지요. 나리들,

숨 쉬는 걸 절대 멈추지 말아요.“




5분 동안 주의력을 집중하세요. 책을 치우고 오늘 당신이 뭘 성공했는지 자문하세요.

-오늘 나는 적어도 흘리지않고 아침을 먹을 수 있었다.
-오늘 나는 적어도 등에 통증을 느끼지 않고 신발 끈을 맬 수 있었다.
-오늘 하는 적어도 넘어지지않고 계단을 하나씩 오를 수 있었다.
-오늘 나는 적어도 동료들은 나를 비웃었지만 나는 도로 비웃지 않았다.



“다섯 살 때 놀다가 구덩이에 추락하여 척추를 다쳤어요.
그후 나는 며칠간 부분적으로 마비가 되었어요.
오늘날 내 삶에서 어두운 날이 다가오면 나는 마비된 상태로 살아갔을 경우를 생각해보지요.

 그에 비하면 오늘의 나는 훨씬 더 만족스러운 인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그런 생각은 내가 내 생에서 최적의 발전만을노린다면 절대로 생각할 수 없는 시각을 열어
주지요. 결과적으로 대개 깊은 감사의 마음이 생긴답니다.”

-유머전략. 치료적 유머에 관한 이론:미하엘 탓체

-----------
사소한 평범한 일에 대한 만족이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준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