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3. 11.

[예화] 어머니를 묻고 나서







[예화] 어머니를 묻고 나서













작년에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아버지는 나와 동생이 초등
학생 일 때 돌아가셨다. 어머니를 저세상으로 보내는 것은
슬픈 일이었다.

정말 슬픈 일이었지만, 어머니를 묻고 나자 나는 이제 자유,
 란 느낌이 들었다. 자유란,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고독한 상태를 뜻하는 것이다.

- 에쿠니 가오리의《울 준비는 되어 있다》중에서 -

-----------
고독을 느낀다는 것은 한사람의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다.
우린 또다른 고독한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과 함께 고독을 나눠야한다.
'홀로'란 함께있을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니까!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