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1. 14.

[유머] 노승의 경지




[유머] 노승의 경지


장난치기 좋아하는 복태가 시험 합격을 위해 불공을
드리러 암자를 찾았다.
   
암자에는 한 노승이 절을 하고 있는 중 이었다.
복태는 노승의 뒷모습을 경건한 마음으로 지켜보다
문득 엉뚱한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장난으로 많이 했던 똥침을 스
님에게 놓고 싶어졌던 것이다.
    '에라 모르겠다.'
   
복태는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고 노승에게 힘껏 똥침을
놓았다. 그러나 노승은 끄떡도 하지 않고 계속해서 절
을 하는 게 아닌가.

이번에는 젖먹던 힘까지다해 찔렀지만 그래도 노승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
   
드디어 노승이 절을 마쳤다.
복대는 존경하는 마음이 절로 생겨 공손히 합장을 했다.
그러자 노승이 점잖게 말했다.
   


'대시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