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8.

[사랑예화] 초코 우유






[사랑예화] 초코 우유





유난히 추운 겨울날, 하루종일 감기몸살로 열이 펄펄 끓던 언니가
저녁이 되면서 기어이 자리에 눕고 말았다.

 할머니와 어머니는 끙끙 앓는 언니의 이마에 찬 수건을 연신 갈아
붙이며 잠시도 곁을 떠나지 않았다. 밤이 깊어지면서 언니는 조금
씩 정신을 차리는 듯했다. 어머니는 하루내내 아무것도 먹지 못한
언니한테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말하라고 했다.

그러자 언니는 "초코 우유가 먹고 싶어"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가게가 있는 읍내까지는 십리나 되는 먼 길이었다.
버스도 끊긴 지 오래여서 읍내까지 나갈 일은 꿈도 못 꾼 식구들은
초코 우유대신 꿀차를 먹이고는 잠을 자게 했다. 그때 할머니가 자
리를 툭툭 털고 일어나셨다.

"아이고, 와 이리 밤이 기노? 변소좀 갔다 올란다.?"
그렇게 자리를 뜬 할머니는 몇 시간이 지났는데도 돌아오지 않으셨다.
 화장실에도 없고, 혹시 어디에 쓰러지기라도 하셨나 걱정이 되어 집
안 구석구석을 다 뒤지고 동네 앞까지 나가 보았지만 헛일이었다.

 온식구가 집 밖에서 초조하게 할머니를 기다리고 있을 때 어둠 속에서
 희꾸므레한 물체가 움직이는 것이 보였다. 할머니였다. 우르르 달려
간 우리는 오들오들 떨고 있는 할머니에게 어떻게 된 일이냐고 다그
쳤다.
그러자 할머니는 가슴께에서 무엇인가를 꺼내셨다. 그것은 놀랍게도 쵸
코우유였다.

"돈이 없어 하나밖에 못 샀다.
이름 까먹을까 봐 계속 외우면서 갔다왔다 아이가."
얼른 받아든 초코우유는 할머니의 품안에서 따듯하게 덥혀져 있었다.

숙연한 마음으로 할머니 뒤를 줄줄이 따라가는 우리 가족들의 머리 위로
 또랑또랑한 별빛이 쏟아져 내리고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