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17.

[공포괴담] 빼닮은 아이






[공포괴담] 빼닮은 아이






몸이 좋지 않은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느라 긴시간 고달프게 지낸 한 남자가 있
었다. 오랜 시간 열심히 일한 결과 남자는 중년이 되어서야 안정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

고생의 값인지, 남자는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누가 봐도 아름답다고 생각할만한
여자와 결혼해 행복하게 지내게 되었다.

그런데, 남자는 자신이 정자 숫자가 적어서 자연적인 임신의 확률이 무척 낮다
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 말그대로 남자와 그 아내 사이에는 오랫동안
아이가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아내는 임신을 하게 된다. 물론 남자는 처음에는 정말 기뻐했다.
하지만, 차츰 아내가 바람이 난 것이 아닌가 의심하게 된다.

남자는 자신의 집에 종종 놀러오던 직장 상사를 떠올리게 된다. 돌이켜 보니,
나이 많은 상사는 이상하게도 자신의 집에 자주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만히
관찰해보면, 평소에도 상사가 자신에게 무엇인가를 숨기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직장 상사와 아내와의 나이 차이는 10년 이상이어서, 남자의 눈에 상사는 볼품
없는 영감일 뿐이었다. 남자는 그저 불륜을 상상만 해도 속이 뒤집혀 버릴 것만
 같았다.

아내가 출산을 하게 되자, 남자는 아기가 상사와 닮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과 닮은 듯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상사와 닮았다는 생각을 지워버릴 수
없다. 상사가 부인의 출산을 축하해주는 태도도 어딘지 의심스러웠다.

남자는 점차 생각에 시달리다가, 직장 동료들에게 넌지시 물어보았다. 그런데, 직
장 동료들 조차도 사진을 보고 아기와 상사가 닮았다는 이야기를 한다.

남자는 견딜 수 없어서 직장에 나가지 않아 버린다. 걱정이 된 상사가 남자의
집에 찾아 온다. 남자는 상사의 얼굴을 보자 견딜 수 없다. 그러나 참고 인사치
레를 한다. 상사는 아기를 보자, 너무나 사랑스럽게 안아준다.

남자는 이것은 결코 남의 아기에 대한 태도가 아님을 본능적으로 확신한다. 분
노에 찬 남자는 순간적으로 부엌칼을 집어 들어 상사를 찌른다.

상사는 난자 당하여 죽어버렸다.

비명소리를 듣고, 방에 있던 남자의 어머니가 나와 그 광경을 보았다. 남자의
어머니는 놀라 털썩 주저 앉는다. 남자가 떨리는 목소리로 말한다.

"저 자식이, 애 아버지였어요."

그러나, 어머니는 통곡을 하며 고개를 가로 젓는다.

"아니야. 저 사람은 너의 아버지란다."

----------------
의심암귀란 말이 있다. 한 번 수상하게 여기면
모든게 다 그렇게 보인다는.... 의처증환자들
도 그렇다. 무슨 이유든 붙여 의심한다.
이런 이들은 필히 병원에서 치료받아야한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