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25.

[예화] 가장 큰 재산







[예화] 가장 큰 재산



  어떤 배 위에서의 이야기이다. 손님들은 모두 큰 부자들이었으며
그 중에는 랍비가 한 사람 타고 있었다.

  부자들은 서로 자기들의 재산을 비교하며 자랑하고 있었다.
그러자 랍비가 말했다.
  "내가 제일 부자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지금은 내 재산을
여러분에게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마침 그때 해적이 배를 습격했다.
  부자들은 금은 보석 등 자기들의 모든 재산을 잃었다. 해적이 사라
진 뒤, 겨우 배는 어떤 낯선 항구에 닿았다.
 
랍비는 곧 학식과 교양이 높다는 것이 항구 사람들에게 알려져 학교
서 학생을 모아 가르치기 시작했다.
 
얼마 뒤 이 랍비는 배에서 함께 여행했던 지난날의 부자들과 만났으나,
모두 비참하게 가난뱅이로 전략해 있었다.

그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했다.
  "확실히 당신 말이 옳았소. 교양이 있는 자는
모든 것을 갖고 있는 것과 같소."
 
여러 가지 지식은 언제나 빼앗기는 일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으므로, 교
육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