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30.

[예화] 음식먹는 법







[예화] 음식먹는 법



형제가 있었다. 그들 형제는 똑같은 음식을 먹었다.

그런데 형은 하나의 그릇에 먹고, 동생은 두 개의 그릇에 나눠
먹었다. 즉 두 개의 그릇에 먹은 동생은 한 그릇에는 쓴 음식,
다른 한 그릇에는 단음식을 나눠 먹었다.
그러나 한 개의 그릇에 먹은 형은 단 음식과 쓴 음식을 섞어 먹
었다.

세월이 흐르자 동생은 점덤 쇠약해져 갔고, 형은 여전히 건강
했다. 마침내 동생은 병이 생겼고 결국 위태로울 지경에 이르
렀다.

중환자인 동생이 형에게 물었다.
 "형님, 형님의 건강비결은 뭔가요?"

형이 말했다.
"너는 두 그릇으로 음식을 먹었다.
그리고 그 중 단 것만 많이 먹었지.

너는 오직 음식의 단맛을 제일로 여긴 거야.
음식의 영양가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았어.

그러나 나는 맛보다는 영양가를 소중히 했던 것이다.
내가 쓴 음식과 단음식을 한곳에 섞어 먹은 것이
바로 그 때문이다.

어떤 맛의 음식이라도 나는 버리지 않았다.
영양가로서 나는 모든 음식을 섭취했던 것이지.
그래서 그 음식들은 나의 피가되고 살이 되었다."

동생은 벌떡 일어났다. 그리고는 두 개의 그릇에 담긴 쓴 음식과
단 음식을 한 그릇에 섞어 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후...



오래지 않아 동생은 원기를 회복하게 되었다.

-키워드 : 음식조절, 다이어트, 탄수화물 순서식사


-------
요즘엔 한 걸음 나아가 '순서 다이어트'가 유행한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탄수화물)은 나중에 먹고,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섬유질, 단백질, 지방)부터 순서대로
먹으면 살이 안찐다고 하는...

섞어 먹을 때보다 맛도 없고, 많이 먹기도 힘들다. 예
로 짠 김치를 밥없이 먹어보라. 많이 못먹지. 이런 방
식으로 양도 줄이고 소화속도도 조절한다는....

나도 해봤는데, 괜찮은 방법이다. 5킬로 그램이나 감
량하는데 성공.ㅋㅋ.
님들도 한 번 해 보시라.
-연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