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9.

[예화] 내가 선택한 것






[예화] 내가 선택한 것



한 어린 소년이 길을 가다가 우연히 동전을 줍게 되었다.
 소년은 가슴이 떨리며 자랑스러운 기분이 들었다.
"이건 내거야. 아무 고생도 하지 않고 나는 돈을 번거야."

이후로 소년은 어디를 가든지 머리를 숙이고 눈을 크게 뜬채
 바닥에 떨어져 있는 보물을 찾게 되었다.

그래서 소년은 평생동안 262개의 일 페니 동전, 48개의 오 센
트 동전, 19개의 십 센트 동전, 16개의 25센트 동전, 2개의 오
십 센트 은화, 똘똘 뭉친한 잔의 일 달러 지폐 등 합게 13 달러
 26 센트를 땅에서 주웠다.

그는 그것들 대신 31,369회의 숨막히도록 아름다운 노을을
기회를 잃어버렸다. 그리고 눈부시게 영롱한 157회의 무지개
빛, 몇 천 개의 단풍잎이 가을을 물들인 풍경, 푸른 하늘이 흰
구름으로 곱게 그려내는 몇백 몇 천 번의 모습, 지나가는 행인
들의 아름다운 미소로 삶을 빛낼 수 있는....



수많은 소중한 기회를 잃어버린 것이다.

-----
내가 선택한 것은 너무 하찮은 것이 아니었는가?
이익만 탐하다 놓쳐버린 진실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