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25.

[예화] 들어갈 때와 나갈 때







[예화] 들어갈 때와 나갈 때



  어느 날 여우 한 마리가 포도원 옆에 서서, 어떻게든지 그 속에
들어가려고 벼르고 있었다. 그러나 울타리가 있어 기어 들어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여우는 사흘 동안 단식하여 몸을 홀쭉하게 만들어, 간신히
울타리 틈을 비집고 포도원에 들어가는 데 성공했다.
 
포도원에 들어간 여우는 맛있는 포도를 실컷 먹은 다음 포도원을
빠져나가려고 했지만, 이제는 배가 불러 울타리의 틈을 빠져나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다시 사흘 동안 단식하여 몸을 홀쭉하게 만들어
겨우 빠져나올 수가 있었다.
이때 여우가 말하기를,



 "결국 뱃속은 들어갈 때나 나갈 때나 똑같구나!"
 


인생도 그와 마찬가지이다. 벌거숭이로 태어나, 죽을 때에도 역시
벌거숭이로 되돌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
당신이 세상에 들어와 남길 수 있는 것은?
자식? 명예? 아니면 무엇입니까?
살았었다는 흔적, 인류에 도움이 되었다는
만족을 남기는 삶이 되길...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