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8.

[예화] 잘못된 표지판






[예화] 잘못된 표지판


 Robinson씨는 어느 흐린 날 Oxford로 차를 몰고 가다가 어떤 자동차
 편승 여행자가 머리 위에 CAMBRIDGE라고 쓰여진 신호판을 가진 것을
 보았다.

 Robinson씨는 어떤 편승자들이 운전자에게 한 일에 관한 무서운 기사를
읽어 본 적이 있어서 편승자를 태우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
했지만 그는 친절한 사람이어서 차를 세우고

 “당신은 젖겠어요. Cambridge로 가는 길이 아닌 곳에 계시는군요.
이 길은 Oxford로 가는 길입니다.”라고 말했다.

그 편승자는 Robinson씨의 차에 타면서 “저도 압니다”
라고 명랑하게 대답했다.

 “그 곳이 제가 가려는 데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1분 전에 기다리기
시작했는데 누군가가 차를 세우고 제가 잘못된 길에 있다고 말할 것 같
았어요.

제가 OXFORD라는 신호판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누군가가 정지해 주기까지
 한 시간 동안은 기다렸어야 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