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6.

[예화] 시계를 버려라 -여유







[예화] 시계를 버려라



독일의 한 탄광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했다.10명의 광부가 모두 갱안에 갇혀 외
부와의 연락이 끊겼다

광부들은 시간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었다.그 중 유일하게 시계를 찬 광부가
있었다.그는 계속 시계를 들여다보며 불안과 초조에 시달렸다.

며칠이 지난 후 구조대원들이 광부들을 구출했다.

그런데 단 한 사람만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희생자는 시계를 찬 광부였다.
그는 죽음의 시간을 세고 있었다.

시간에 대해 너무 집착하거나 성격이 급한 사람은 건강을 잃기 쉽다.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은 80세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그는 그 비결을 이
렇게 밝혔다.
“나는 불필요한 일에 몸을 혹사시키지 않았다.
또 시간에 초조해하지 않았다.쉬고 싶으면 쉬고 눕고 싶으면 누웠다”

지나치게 분주한 마음은 병을 만든다.여유있는 마음은 몸을 건전하게 만든
다. 편안한 마음은 육체의 질병을 치유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