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

[예화] 링컨과 케네디






[예화] 링컨과 케네디


Abraham Lincoln과 John Kennedy의 대통령직과 암살 사이에 유사
함은 신비스럽다.

 Lincoln은 1860년 대통령에 선출되었고, Kennedy는 1960년에 선출
되었다. Kennedy는 Lincoln이라는 이름을 가진 비서가 있었다. 그리
고 Lincoln도 Kennedy라는 이름을 가진 비서가 있었다.

 Lincoln의 암살자인 John Wilkes Booth는 1839년에 태어났고,
 Kennedy를 쏜 Lee Harvey Oswald는 1939년에 태어났다. 두 사람은
 모두 다 재판에 회부되기 전에 살해당했다.
암살된 두 대통령의 승계자는 Johnso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Andrew Johnson은 1808년에 Lyndon Johnson은 1908년에 태어났다.
이 두 승계자는 모두 남부인이었고, 민주당원이었으며, 전임 상원의원
이었다.

역사는 되풀이되는 것처럼 보인다.

-----------
'우연이 일어나지 않으면 그야말로 특이하다'라는 큰수의 법칙처럼
요즘 과학에서는 우연이 역사를 지배하는게 아닌가 보는 시각도 있다.
우연은 각기 다르지만 되풀이된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