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3.

[예화] 시각을 바꾸라







[예화] 시각을 바꾸라

 
여행자: 오늘 날씨가 어떨까요?
목자: 내가 좋아하는 날씨가 되겠죠.
 
여행자: 그걸 어떻게 압니까?
목자: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음을 깨달은 후부터
나는 항상 내가 가진 것을 좋아하는 법을 배웠죠.

그래서 나는 오늘 내가 좋아하는 그런 날씨가 될 것으
로 확신합니다.

    앤소니 드 멜로의 "깨어 있는 자의 마음" (1989)에서

-----------------
'산을 움직일 수 없으면 내가 산으로 가면 되지'
라고 한 마호멧의 말이 생각난다.
주어진 것을 소중하게, 기쁘게 받아들입시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