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3.

[예화] 아버지를 팝니다






[예화] 아버지를 팝니다



몇년 전, 신문에 1000억대의 재산가가 데릴사위를 구한다는 신문
광고를 내어 시중의 인구에 회자된 일이 아직도 기억에 새롭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어느 날 신문 광고에 아버지를 판다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그 광고에 아버지는 지금 노령이고 몸이 편치 않아서 일금
 '일십만원' 이면 아버지를 팔겠다고 적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광고를 바라보고 혀를 끌끌 차며 “세상이 말세다”
라고 하는 이도 있었고, “다 늙은 할아버지를 누가 사겠냐?”고 쑥덕
거리기도 했다.

그러데 이 광고를 보고 부모 없는 설음을 지녔던 한 부부가 새벽같
이 그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대문 앞에서 몸을 가다듬은 부부는 심
호흡을 머금고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넓은 정원에서 꽃밭에 물을 주
고 있던 할아버지가 대문을 열고서는 어떻게 왔냐고 물었습니다.

부부는 할아버지를 바라보면서 신문 광고를 보고 달려왔다고 말씀
을 드리자 할아버지가 웃음을 지으며 집안으로 안내를 했습니다.
그곳은 아주 부잣집이었습니다.

"아버지를 파시겠다는 광고를 보고 왔습니다." 젊은 부부는 또박또
박 뚜렷하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할아버지는 빙긋 웃음을 지으시더니 “내가 잘 아는 할아버지인데
그 할아버지 몸이 좋지 않아요. 그런 할아버지를 왜 사려고...”

젊은 부부는 모두가 어릴 때 부모를 여의고 고아처럼 살다 결혼했
기 때문에 부모 없는 설움이 늘 가슴에 남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아프거나 집안이 어렵지 않은 가정이라면 누가 아버지를
팔겠다고 광고를 내겠느냐고... 비록 넉넉하게 살아가고 있지는 않
지만, 작은 규모의 살림이지만 아기자기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부부에게도 아버지를 모실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되어 달려왔
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부부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할아버지가 고개를 끄덕이며 돈을
달라고 했습니다. 젊은 부부는 정성스럽게 가지런히 담은 흰 봉투
하나를 할아버지에게 내어놓았습니다. 할아버지는 돈 봉투를 받아
들고 나서 그 할아버지도 정리할 것이 있어서 그러니 일주일 후에
다시 이곳을 오라고 하였습니다.

일주일 후 젊은 부부는 다시금 그 집을 찾았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이하면서 “어서 오게나 나의 아들과 며느리야”
하시면서 “사실 내가 너희에게 팔렸으니 응당 내가 너희들을 따라가
야 하겠지만 너희가 이 집으로 식구를 데려 오너라.”고 하셨습니다.

양자를 데려오면 얼마든지 데려올 수 있지만 요즈음 젊은이들이 돈
만 알기 때문에 그럴 수 없었다는 할아버지의 얘기를 듣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젊은 부부는 “저희에게 아버지로 팔렸으면 저희를 따라 가셔야지요.
비록 저희들은 넉넉하게 살지는 않지만 그 곳에는 사랑이 있답니다.”
라고 고집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진정 흐뭇한 마음으로 “너희는 참으로 착한 사람들이다.
 너희가 부모를 섬기러 왔으니 진정 내 아들이다. 그러하니 내가 가진
 모든 것은 곧 너희 것이며 너희는 나로 인해 남부럽지 않게 살게 될
 것이다. 이것은 너희가 가진 아름다운 마음 때문에 복을 불러들인
것이다.”라고 기뻐하시며 자식들의 절을 받았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