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28.

[종교유머] 아침의 커피는 누가 끓이는가?





[종교유머] 아침의 커피는 누가 끓이는가?



남편과 아내가 아침마다 누가 커피를 끓일 것인가를 두고 말다툼을 하고 있
었다. 아내가 말하길,
"당신이 해야지. 왜냐하면 당신이 나보다 먼저 일어나잖아."

남편은 이렇게 말했다.
"집에서 요리하는 건 당신 담당이잖아? 그러니 당신이 해야지."

아내가 되받았다.
"아니, 당신이 해야 해. 더구나 남자가 커피를 끓여야 한다고 성경에도
나와 있다고."

남편이 멈칫하며 말했다.
"말도 안돼. 어디 보여줘 봐."

그러자 아내는 성경책을 가지고 와서 신약의 한 페이지 위쪽을 보여줬다.
거기에는 이렇게 씌여 있었다.


"히브리서"

---------------
HEBREWS는 신약성서의 '히브리서'라는 제목이지만, 이것을
HE BREWS라고 띄어 읽으면 '남자가 (커피를) 끓인다'가 되
게된다. 이처럼 띄어쓰기를 이용한 말장난은 많다.

*brew [bru:]  
1. (맥주를) 양조하다
2. (커피・차를) 끓이다
3. (마시기 알맞게) 우러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