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20.

[성공예화] 무모하지 않게 용감하라



[성공예화] 무모하지 않게 용감하라



세 명의 버스 기사들이 직장을 구하기 위해 어느 회사에 지원했다. 추천서류
검사가 끝난 후에 한 명씩 질문을 받았다.

"높은 절벽의 가파른 언덕 커브길을 얼마나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가?"

첫번째 남자는 바깥 가장자리로부터 한 발짝 안쪽으로 운전할 수 있고, 그것
도 확실하게 운전을 할 수 있다고 했다.

두 번째 남자는 그보다는 더 잘할 수 있다고 호언장담을 했다. 그는 절벽 가
장자리에서 바퀴를 반 정도 밖으로 내보내어 운전할 수 있는데, 그것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또 그는 버스의 폭에서부터 아주 작은 부분까지 모조
리 다 측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 번째 남자는 주저하며 대답했다.

"저는 절벽 가장자리까지 얼마나 가까이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할 수 있는 건 절벽으로부터 가능한 한 가장 멀리 떨어지겠습니다!"

결과는 그 세 번째 사람이 고용되었다.

만약 당신이 어떤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용감한 것과 무모한 것을 확실히 구별하라.

-J. 모러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