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23.

[예화] 배가 고플 때





[예화]  배가 고플 때


 세 명의 카우보이가 아침 일찍부터 말을 타고 소떼를 몰아가고 있었다.

그들 중 하나는 나바호 족 인디언이고, 나머지는 백인이었다. 하루종일
소떼와 씨름을 하느라 세 사람 모두 식사할 겨를이 없었다.

 날이 저물어 갈 무렵, 두 명의 백인 카우보이는 자신들이 지금 얼마나
배가 고픈가, 그리고 마을에 도착하면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가를 서로
얘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나바호족 인디언은 침묵을 지킬 뿐이었다. 한 친구가 그에게 배가
고프지 않느냐고 묻자 인디언은  어깨를 으쓱해 보이면서 말했다.

 "난 배가 고프지 않아."

 그날 저녁 늦게 마을에 도착한 세 사람은 스테이크를 주문해서 허겁지
겁 먹기 시작했다.
나바호족 인디언도 열심히 음식을 입에 넣고 있었다. 그것을 보고는 한
친구가 조금 전에 물었을 때는 배가 고프지 않다고 말하지 않았느냐고
놀렸다. 그러자 인디언이 말했다.


 "그때는 배고파하는 것이 지혜롭지 않았지. 먹을 게 없었으니까."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중에서]

------------------------
불평할 바에는 콧물이나 닦아라(에피크테토스)'는 말이 있다.
안돼는 일에 신경쓰지 보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신경
쓰라는 말씀.  -연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