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31.

[예화] 두 아이의 목숨을 구한 페인트공



[예화] 두 아이의 목숨을 구한 페인트공


어떤 사나이가 배 한척을 가지고 있었다. 해마다 여름이면 그는 가족들을 배에
 태우고 호수에 나가 낚시질을 즐겼다. 여름이 지나자 그는 배를 보관해 두기
위해 뭍으로 끌어 올렸다.

그때, 배 밑에 작은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이 눈에 띄었다. 아주 작은 구멍이었다.
그는 겨울동안 배를 쓰지 않으니 그대로 보관해 두었다가 돌아오는 봄에 배를
수리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는 일단 배에 페인트칠만 해두기로 마음
먹었다.

이듬해 봄은 유달리 일찍 돌아왔다. 그의 두 아들은 어서 배를 타고 호수에 나
가고 싶어했다. 그는 배에 구멍이 뚫린 일을 까맣게 잊고 아이들에게 배를 타
도록 승낙했다.

그로부터 두 시간이 지나서야 그는 배밑에 구멍이 뚫려 있었다는 사실이 번개
처럼 떠올랐다. 그의 아이들은 헤엄을 칠 줄 몰랐다. 그는 다급하게 호숫가로
달려나갔다. 마침 그 때 두 아이들이 배를 몰고 돌아오고 있었다. 그는 두 아이
들을 보자 안도의 한숨을 쉰 다음  배 밑을 살펴보고 깜짝 놀랐다.
누군가 배 밑에 뚫렸던 구멍을 튼튼하게 막아놓았기 때문이었다.

순간 그의 머리속을 스치는 생각이 있었다. 그는 선물을 사들고 페인트공을 찾
아갔다.
“제가 배에 페인트칠을 한 뒤 수고료를 지불해 주셨는데
왜 또 이런 선물을 주십니까?”

“당신은 페인트 칠만 한게 아니라, 배 밑창에 뚫려있는
구멍까지 막아주지 않았습니까. 당신은 내가 그 구멍을
수리해 달라는 부탁도 하지 않았었는데 구멍을 잘 막아
주었습니다. 덕분에 두 아이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참으
로 감사합니다.”
---------------
유비무환의 예를 잘 보여주는 이야기. 고장이나 흠은 바로
고쳐야한다. 나중에 잊어버리고 큰 사고로 이어지니. 연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