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13.

[행복예화] 생쥐의 마음






[행복예화] 생쥐의 마음


생쥐는 이 세상에서 고양이가 제일 무서웠다. 그래서 멀리서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려오면 귀를 쫑긋거리며 하루 종일 집안에서 꼼짝도 하지 않았다.
 
어느 날 마법사가 생쥐를 가엾이 여겨 그를 고양이로 만들어 주었다. 고양이가 된
생쥐는 더이상 무서울 것이 없었지만, 커다란 개를 만나는 순간 어찌나 무섭던지
그만 정신을 잃고 말았다.

 고양이가 된 생쥐는 개가 무서워 다시 집안에 갇혀 있게 되었다. 그러자 마법사는
다시 한 번 아량을 베풀어 생쥐를 개로 둔갑시켜 주었다. 그러나 개가 된 생쥐는
이번엔 사자를 무서워했다.
 그러자 마법사는 이젠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생쥐를 사자로 만들어 주었다. 그
때 어디선가 "빵" 하는 총소리가 들려왔고, 사냥꾼이 뛰어오는 것이 보였다.
사자가 된 생쥐는 도망치며 생각했다. '이 세상에 제일 무서운 건 사냥꾼이야.'

 결국 생쥐를 도와주다 지친 마법사는 사자를 생쥐로 되돌려 놓았다. 그리고 마법
사는 한숨을 내쉬며 이렇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해 주든 너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구나.
네가 생쥐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한 말이다."  

-원작 : 인도전설 

----------------

주변환경을 탓하지 말고 마음을 바꾸면 행복해진다는 말씀.
겁먹지 말고 삽시다. 삶은 도피한다고 되는거 하나 없습니다. 연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