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1.

[사랑예화] 매력적인 여자





[사랑예화] 매력적인 여자



당시 나는 사치스런 취향을 가진 어떤 젊은 여성에게 마음이
끌렸다.

경박스런 그녀가 갈망하는 사치품들들을 사줄 수 있는 돈 많은
 숭배자들 때문에 나의 욕망은 번번히 좌절되었다.


내가 줄 수 있었던 것은 진지한 성품과 유머감각 뿐이었다. 책
을 한 권 써서 3, 4백 파운드를 벌어 경쟁자들과 맞서기로 결심
했다.
그녀는 매력이 있었다. 그러나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소설 한
편을 쓰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출판을 해야하고, 그다음
에도 출판업자들은 여러달이 지난 다음에야 돈을 지불한다.


결과적으로 내가 돈을 받았을 때 영원히 지속될 것 같았던 나
의 열정은 없어졌고, 처음 의도했던 대로 돈을 쓰고 싶은 마음
이 추호도 남아있지 않았다.



나는 그돈으로 이집트 여행을 갔다.





---


Three Day Rule

뉴욕의 젊은이들은 클럽에서
편하고 부담없는 이성을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낸 뒤, 사흘 동
안은 연락하지 않는다.


다시 만날 것인지를 신중히 판
단하도록 서로에게 시간을 주

 것이다.
그렇게 사흘이 지난 뒤, 상대가
마음에 들면 연락을 해
서 다시
만난다.


---



오랫동안 사랑을 구하는 시간이 먼저한
결혼은
대체로 사랑이 깊으며 변치않는
마음이 가득하다.


애정만큼은 결혼이라는 이음새로 묶이기
 이전에
충분히 뿌리를 내리고 힘을 갗줘야
한다.





----------
눈에 콩깍지 끼게하는 사람 만났다고 사고치지
마십쇼. 한순간이 지나면 깍지가 벗겨집니다.
-연우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